2011년 9월 18일 일요일

지혜가 만든 소고기 국과 오징어 진미 무침 반찬

지혜가 드디어 반찬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만들면서 재미도 붙이고 있어요.
생각보다 쉽고 맛도 그럴듯해요 ^_^


진미 오징어무침. 
엄마가 만들어준 그 맛에는 못 미치지만 그래도 100점 만점에 80점!

소고기국.
고춧가루를 조금 넣으니 약간 매콤하니 더 맛있네요. 
정육점에 가서 Rindfleisch(소고기), curry(커리), 1/3(양) 딱 세 단어로 사 온 소고기..ㅋㅋ
마늘, 생강, 후추, 소금, 간장을 필 오는대로 적당히 넣고..ㅋㅋ
무우와 대파도 넣었어요. 국물은 다싯물로 했어요 ㅋㅋ 어디서 들은건 많아가지고 ==;

그리고 세번째로 아보카도와 생김!
반찬이 부족하게 느껴질때 아주 유용한 것 같아요. ㅋㅋ 한국은 아보카도가 비싼던 것 같은데, 여기는 싸기도 하고, 한개 씩 살 수 있는 동네 채소점이 있어서 좋아요 ^^

이날은 성용씨 연구실 또 한명의 한국 연구원 석민씨를 초대했어요. 혼자 오신 분인데 밥 잘 못챙겨먹으시면 어쩌나 걱정이 되어서..
부족한 상이었지만 한국음식 나눠먹으니 맛도 기분도 두배였어요 ^^




댓글 3개:

  1. 한번도. 안해보고도 곁에서 본것만으르 음식을 만들다니 ㅎ ㅎ ㅎ
    기특하네? 잘지내고 있는것 같아서 감사하다
    엄마는 지금. 인천공항 탑승동 이다
    중국 진섭이네 가려고 뱅기 기둘리고 있다 약 2주동안 다녀올거야
    소포랑 합격증 받으면 아빠에게 국제전화 한번 해줘라 알았지?
    아이패드 가지고 가는데 환경이 어떤지 모르겠다 사용가능하면 통화할께^^

    답글삭제
  2. 주부 1년차인데~ 지혜씨 넘 훌륭해요... @.@
    사진보고,
    밥이 왜 세공긴가 궁금했는데 ㅎㅎ
    초대손님도 계셨구나 ~

    답글삭제
  3. 엄마, 즐거운 여행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