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18일 일요일

LSR 50주년 Workshop

내가 몸 담고 있는 TUM의 LSR 연구실 : http://lsr.ei.tum.de
50 주년 행사를 했다. 삼일에 걸쳐서 워크샵과 파티, october festival 까지.. 
3대 교수를 거치고 있고, 뮌헨공대의 로봇공학을 이끌어온 훌륭한 연구실이다. 
주로, haptic 기반 Physical HRI 이 중심이고, 요즘은 learning을 이용한 HRI에 집중하는 분위기다. 
워크샵은 LSR과 관련있는 대가들을 모시고 강의를 들었는데.. 
DLR, Karlsrurhe 대학, 동경대학 등에서 교수님들이 오셨다. 
전체적으로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와, 토론 중심으로 워크샵이 이루어져서, 독일의 로봇 연구의 흐름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여기 내 앞 자리는, 이동희 교수와 안젤리카 박사. ㅋㅋ 
이동희 교수님 발표도 멋있었다. imitation learning 을 통한 Physical HRI 분야..
사람들 관심도 많았고, pannel 토의도 재밌었고..
나도 나만의 로봇 철학을 사람들에게 발표하고 토론할 때가 있겠지?.. ^^;

댓글 1개:

  1. 이건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LSR, DLR 이러니까
    DSLR이 생각나네요.. ;;; ^^;;;

    뮌헨공대 소식 기대할게요 ㅎㅎㅎ

    답글삭제